참발 야생동물 보호구역

참발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에타와의 아그라 근처의 참발 강가에 있는곳으로, 풍부한 종의 식물이 있는 자연적 안식처입니다. 참발 강은 비디야에서 발원하여 마디야 프라데시를 지나며 에타와에서 야무나 강과 만납니다. 이 지역은 생물 다양성이 보존되어 1979년 야생동물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으며 635 평방미터에 달하는 넓은 구역으로,마디야 프라데시, 라자스탄과 우타르 프라데시 주에 걸쳐 있습니다.

이곳에서 인상적인 점은 인도에서 가장 심하게 위협받는 동물의 보금자리라는 것입니다. 이 곳에서는 심각한 멸종 위기에 처한 가비알 악어와 멸종 위기의 인도강돌고래를 볼 수 있습니다. 1970년대 인도에서 가비알 악어가 멸종 가까이 이르른 뒤, 참발은 이 동물을 포획하여 사육하고 자연으로 돌려보내는 과정을 거쳐 야생으로 돌려보낼 지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참발 야생동물 보호구역

메탑 박

이 아름다운 정원은 야무나 서쪽 강가에 있으며 강 건너편에 있는 타지 마할의 정원들과 일직선에 위치합니다. 300 평방미터에 달하는 메탑 박은 흥미로운 발굴지입니다. 민간 전승에 따르면 이 곳이 바부르 황제가 강가를 따라 지은 11개의 유원지 중 마지막 것이며 결국에는 잊혀져 황폐해졌다고 합니다. 이 정원은 타지 마할을 야무나 강 건너에서 불어오는 모래바람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재건되었고, 현재 그 대리석 궁전을 바라보기에 최적의 위치에 서 있습니다. 입구에서 바라보는 경관은 특히 아름답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바부르 황제가 이 정원을 만들었고, 샤 자한은 이 곳을 타지 마할을 보기에 완벽한 지점으로 삼아 달빛이 비치는 유원지로 만들기 위해 지금의 이름을 붙였습니다. 보도, 분수, 정자와 수영장이 있으며 과일나무가 많습니다. 메탑 박은 타지 마할 복합 건물의 일부, 즉 강가 테라스처럼 기능하도록 디자인되었다고 합니다. 샤 자한은 이 공간에 ‘블랙 타지 마할’을 지을 계획을 세웠다고 합니다. 그는 메탑 박에 그의 아내의 영묘인 타지 마할과 정확히 일직선으로, 쌍둥이와도 같은 검정색 대리석 영묘를 그 자신을 위해 지으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아우랑제브가 그를 죽을 때까지 유폐시킴으로써 그 야망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메탑 박

타지 네이쳐 워크

타지 마할의 동쪽 게이트에서 불과 500m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푸르른 녹지로 타지 마할이 굉장히 잘 보이는 위치에 있는 70헥타르 넓이의 천국입니다. 유명한 관광지 중 덜 붐비는 곳에서 아름다운 경관을 보고 싶다면, 야무나 오른쪽 강가에 자리잡은 그린 벨트를 방문하세요. 9km 정도의 길이 있으며 다양한 식물과 구경거리가 있습니다. 이 지역의 특색 있는 나비와, 호반새와 앵무새를 포함한 새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자연적인 산등성이뿐만 아니라 언덕과 열곡, 계곡도 있습니다. 또한 46종 이상의 꽃과 닐가이영양, 자칼, 토끼 등의 동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타지 네이쳐 워크

람 바그

바부르 황제가 이 무굴 정원을 디자인하였으며 이후 그의 증손자며느리인 누르 자한 여제가 수리하였습니다. 람 바그는 이 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무굴식 정원이라고 합니다. 무굴의 유원지는 지상에 천국을 창조한다는 컨셉으로 지어졌습니다. 람 바그는 본래 아람 바그(휴식 정원)라고 불렸으며 이슬람 조경과 디자인의 훌륭한 예시입니다. 타지 마할로부터 5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또한 이 곳은 바부르 황제가 아프가니스탄 카불에 영치되기 전 임시로 묻혀 있던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정원은 무굴 제국의 전형적인 차바그 패턴대로 수로와 오솔길로 네 구역으로 나뉘어 있지 않고, 대신 바그 하쉬트 베히쉬트 식 패턴대로 배치하였습니다. 채소와 꽃을 심은 구역, 화단이 있는 구역과 구조물, 저수지와 테라스가 있는 구역 세 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페르시아 영향을 받은 것이 특징이며, 야무나 강의 물을 매우 현명하게 활용하여 부지 전체에 퍼뜨리고 작은 폭포를 이루며 더운 여름에 온도를 낮추기 위한 용도로 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메인 수로 양쪽에 분수와 정자가 있고 정원 전체가 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모서리에 있는 탑 꼭대기는 기둥이 있는 정자 모양입니다. 람 바그는 일출 때부터 일몰까지 개방됩니다.

람 바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