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문 타지 투어

빛나는 보름달 아래서 타지 마할을 보는 것은 대낮에 보는 것과는 전혀 다른 경험입니다. 타지 마할은 매달 보름달이 뜨는 날과 그 전 이틀, 그 후 이틀로 5일간 야간 투어가 가능합니다. 인도 고고학 조사 부서에서는 야간 투어 티켓을 시작 전 24시간 동안 판매하지만 잠정적인 투어 날짜 리스트를 타지 마할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야간 투어는 밤 8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여러 조로 나뉘어서 진행되는데, 한 조의 인원은 50명이며 달빛 아래의 타지마할을 약 30분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하룻밤에 야간 투어를 할 수 있는 사람 수는 총 400명 정도입니다. 관람객들은 자신의 차례가 오기 30분 전 집합 장소인 쉴프그람 컴플렉스에 도착해야 합니다. 이 곳은 타지 마할의 동쪽 게이트 근처에 있습니다. 건물 내부 입구는 밤에는 출입이 불가하므로 관람객들은 거리를 두고 떨어져서 구경해야 합니다. 야간 투어에서 가방과 휴대폰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카메라는 가능하지만 영상 촬영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풀 문 타지 투어

쇼핑

아그라는 쇼핑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며, 단순하고 저렴한 기념품이든 장인이 만든 호화로운 기념품이든 다양한 가격의 다양한 물건을 고를 수 있습니다. 복잡한 대리석 조각이나 석재 상감 조각, 가죽공예나 놋쇠 제품, 양탄자, 보석이나 자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다양한 기념품을 살 수 있는 시장도 많습니다. 유명한 시장으로는 사다르 바자, 수바시 바자, 키나리 바자, 라자 키 만디, 산제이 플레이스, 파테하바드 로드, 먼로 로드, 쉴프하트, 타지 마할 컴플렉스 등이 있습니다.

타지 마할 근처에 있는 사다르 바자에는 수백 개의 작은 가게에서 전통 액세서리와 옷, 수공예품을 판매합니다. 가죽 제품으로 특히 유명하며 질 좋은 신발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수바시 바자는 비단 제품, 특히 사리로 유명합니다. 키나리 바자는 지역 주민과 여행객들이 모두 좋아하는 곳으로 아그라에서 가장 좋은 보석을 취급하기로 유명합니다. 작은 값싼 장신구부터 묵직한 은귀걸이나 목걸이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또한 옷, 향신료, 대리석 공예품에 음식을 파는 좌판도 늘어서 있어 즐겁습니다. 이 도시의 모든 시장에서 항상 흥정이 가능합니다. 흥정을 할 줄 안다면 좋은 물건을 값싸게 살 수 있습니다.

쇼핑

타지 마호차브

타지 마호차브는 10일동안 계속되는 예술, 공예, 문화, 요리 관련 페스티벌로 타지 마할 동쪽 게이트 근처의 쉴프그람에서 매년 열립니다. 아그라의 지역 장인과 전통을 지원하기 위해 1992년에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전국 곳곳의 장인들을 모아 작품을 전시하고 인도나 다른 나라에서 온 여행객들에게 작품을 판매할 수 있게 하는 취지입니다. 아트 앤 크래프트 멜라에 따르면 400명의 예술가들이 작품을 전시하는데, 타밀 나두의 목재 또는 석재 조각, 인도 북동부의 대나무와 등나무 세공, 인도 남부와 카슈미르의 종이공예, 아그라의 대리석과 자르도지 자수, 사하란푸르의 목재 조각, 바도히의 손으로 짠 양탄자, 모라다바드의 놋쇠 제품, 쿠르자의 도예품, 루크나우의 치칸카리, 바라나시의 비단과 자리 자수 등이 있습니다.

이 페스티벌은 여행객들에게 장인의 솜씨와 음식뿐만 아니라 인도의 전통을 체험하게 해 줍니다. 타지 마호차브의 하이라이트는 인도 곳곳의 민요와 무용 공연입니다. 클래식에서 대중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세계적으로 알려진 예술가들의 공연도 있습니다.

타지 마호차브